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 테이핑 비법 (동영상 포함) : 손목터널증후군 보호대보다 운동테이프로 통증잡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1:20

    >


    최근 블로그를 11장 하니까 손목이 조금씩 저려서 왔습니다. 컴퓨터 일이 생각보다 손목에 무리가 가는 업무입니다. 확실히 마우스에도 키보드에도 손목 패드를 장착하는 데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폰을 들어보는 것도 일상에서 생각보다 스마트폰의 무게가 손목에 부담이 되네요.그리고 평소 청소본인인 부엌일을 하면서 무거운 물건을 들때가 많습니다. 손목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거운 것을 들고 있으면 한 번씩 손목이 따끔따끔하고 아팠습니다. 이런 행동이 반복되면 많은 분들이 고통 받고 있는 손목터널 증후군으로 나아갑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힘줄과 신경이 지참하는 손목 안쪽에 통증이 본인의 손가락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손목을안쪽으로많이굽히는직업을가진사람들을많이타는데요즘현대인들은컴퓨터본인의스마트폰을모드로많이이용하기때문에그증상을호소하는분들이점점늘어나고있습니다.


    >


    저는 게다가 평소 집안일을 하다보면 청소과 부엌일을 하면서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손목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거운 것을 들고 있으면 한 번씩 손목이 따끔따끔하고 아팠습니다.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목을 바깥쪽으로 구부리는 체육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대를 항상 그렇듯이 주어 신경을 압박하고 있던 공간을 넓히는 것입니다. 끈기있게 근력을 단련하는 것은 예기치 못한 일입니다.통증을 줄이기 위해 손목 보호대도 사용해 봤지만 왠지 모르게 답답해서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게 체육 테이프예요.


    >


    스포츠 테이프는 얇고 신축성이 좋아서 답답하지 않지만, 원래 사용할 때는 사용법을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찾아봤어요


    이 분이 정내용 손쉽고 간단하게 2가지 비법을 소개하고 주고 있었습니다. 전부 사설이 길고 8분 50초 정도에서 보면 좋습니다. 스포츠 테이핑은 사실 잘 모르고 적당히 붙이면 아무 효과가 없다고 해요. 근육 모양을 이해하고 붙이는 게 핵심이라 그런지 다른 테이핑 영상도 많았지만, 너무 복잡해서 누구보다 누가 잘해주는 사람이 있어야 가능한 비법이었습니다. ​ 그런데 이 분이 일러주기 비법은 테이프 2~3개를 썰어 놓고 사용하는 비법에서 단독으로도 충분히 있습니다. 저도 이 비법에 따라 셀프 손목 테이핑을 하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


    >


    얇은 테이프나 자신을 붙이면 무슨 효과가 있을까. 아내 sound에게는 저도 반신반의 했는데요. 테이핑의 원리가 바로 테이프를 붙여 생긴 피부과 근육 사이에 공간이 생기도록 하는 원리였지요.테이프는 어느 것을 사용해도 상관 없지만, 가능한 한 접착력이 좋고 탄력성이 좋은 것을 추천합니다.


    김연경 근육테잎으로 유명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접착력도 좋고 무엇보다 두껍고 탄성이 좋습니다. 운동 근육 테이프는 5cm그 대비로 본인고 용도에 따르고 가위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비싼 제품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테이핑은 한번 하면 2~31정도 떠나지 않고 둬도 될까요. 그냥 접착력이 떨어져서 너덜너덜해지면 교환해야 해요. 테이핑한 부위에 물이 묻으면 수건으로 꼭꼭 눌러 물기를 닦아내고 드라이어로 계속 이야기하세요. 모서리 부분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붙이기 전에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잘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리 붙이기 쉽다고 해도 테이핑 가격도 있고, 붙이기 쉬운 것도 있는데 빨리 떨어져 버리면 아깝잖아요.몇 년 전 발목에 골정상을 입은 이후 많이 걸은 날에는 발목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후 포스팅에서는 발목 테이핑 비결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