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비대, 사이즈 줄이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0:54

    아마 편도선염이 자주 재발하는 환자를 둔 부모의 걱정은 아내 아래 소음에는 경기를 일으킬 정도로 잦은 고열이다.자주 고열이 나고 목이 부어서 숨조차 쉬기 힘든 아기를 보면 마음의 소리가 터질 듯 아픕니다.


    >


    그리고 바로 편도가 커지고 숨이 막힐 아이들을 보면 편도 절제술을 할 것 아니냐는 걱정이 방향이 약간 바뀝니다만, 편도선 염의 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잘 오른 고열을 해결-편도 비대의 사이즈를 줄이고 2개입니다.편도비대는 고열+만성염증을 반복하면서 점차 크기를 늘려가는 병입니다.주로 면역 기능이 완전히 쇠약해진 환자에게 과인 타과인 증상입니다.면역 항진이 심한 경우는 세균이 침투했을 때 과도한 염증 반응이 과민 타과의 편도 농양 등이 발생합니다.또한 먼저 세균이 충분히 제거된 후에도 염증이 가라앉지 않고 편도 조직을 더 크고 단단하게 만들어 편도 비대가 계속됩니다.


    >


    또 때로는 세균이 침투하지 않았는데도 만성 염증을 일으키곤 합니다.잦은 항생제 복용은 편도 아데노이드 속의 유익균도 함께 제거하여 세균이 더 많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고열과 염증을 일으킵니다.좋은 면역을 갖게 되면 세균이 침입했을 때 바로 제거하므로, 고열 상태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혹시 요즘 유행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고 있을 때도 1~2일이 될 있습니다.편도비대는 염증 횟수와 기간이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따라서 염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오래 가지 않도록 환자의 면역상태를 만들어 주어야 하지만 면역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그 과잉상태나 불편하지 않은 상태), 편도조직만 잘라낸다고 해서 편도선염이 재발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또한 오히려 방어역할을 하는 편도조직을 잘라냄으로써 오히려 기관지염이 나쁘지 않고 폐렴 등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이미 세균이 충분히 제거된 후에도 염증이 가라앉지 않고 편도 조직을 더 크고 단단하게 만들어 편도 비대가 계속됩니다.또 때로는 세균이 침투하지 않았는데도 만성 염증을 일으키곤 합니다.잦은 항생제 복용은 편도 아데노이드 속의 유익균도 함께 제거하여 세균이 더 많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고열과 염증을 일으킵니다.고열과 목의 통증이 자주 일어나는 환자...편도 비대가 심하여 호흡 곤란을 느끼는 소아의 경우 면역을 바로잡아 감염과 염증의 재발을 예방한다면 편도 비대를 예방하고 부종에 의한 편도 사이즈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좋은 면역을 갖게 되면 세균이 침입했을 때 바로 제거하므로, 고열 상태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혹시 요즘 유행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고 있을 때도 1~2일이 될 있습니다.


    >


    편도비대는 염증의 횟수와 기간이 가장 중요한 요건입니다.그래서 염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또 오래 가지 않도록 환자의 면역상태를 만들어 주어야 하지만 면역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당신 무과잉이 되거나 자신감이 부족한 상태), 편도조직만 잘라낸다고 해서 편도선염이 재발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또한 오히려 방어 역할을 하는 편도 조직을 잘라냄으로써 오히려 기관지염이 자신의 폐렴 등을 일으키기 쉬워집니다.고열과 목의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환아.편도 비대가 심하여 호흡 곤란을 느끼는 소아의 경우 면역을 바로잡고 감염과 염증의 재발을 예방하면 편도 비대를 예방하고 부종에 의한 편도 사이즈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