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플센스] 아이드센스 CPC와 상승 노하우에 대해서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2:07

    [어린이 도센스 CPC 업 프로젝트]


    >


    아이들센스사용자들이자주보고듣는단어로방문자수,페이지뷰,클릭수,노출수등이있는데그중에서CPC도적게듣습니다. 그럼 도대체 CPC란 무엇이며, 어느 정도의 과도한 중요한 것일까요?


    >


    CPC란 Costper Click 은어로 클릭당 비용(수익)을 의미합니다. 즉,CPC가$첫이라는것은,광고클릭한번으로첫번째달러비용의수익이발발발한다는것입니다. 마케팅 업계에서 CPM(노출당 수익), CPI(설치당 수익) 등 여러 단어가 있는데 어린이 에센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듣는 건 CPC일 텐데요. 물론 어린이용 센스도 광고 노출로 수익이 있지만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CPC(클릭당 수익)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저희 아이플센스에 선더 sound를 주셨다 아이드센스 통계입니다. 클릭 수가 하루 52번이 본 사람 있었지만 그것으로는 수익은 얼마 1인가요? 놀랍게도$4.35달러밖에 안 되는 슴니다. 그 이유는 CPC가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위 키위,를 보시면 CPC가 겨우$0.08임을 확인할 수 있는 슴니다. 그렇다면 CPC가 비싸면 어떨까요?


    >


    저희 회사의 엑기플센스 고객의 수익통계입니다. CPC가$3~5로 0.08에 약 60배에 이릅니다. 20첫 9년 6월 첫 8첫 수익을 보면 클릭 수는 20회에 52회 클릭 수에 비해서 반도 되지 않아요. 그렇게 나쁘지 않는 쿰쵸쯔 수익을 보면$쵸쯔쵸쯔 0.35에서$4.35에 약 24배에 이릅니다.​ 오 누리는 52회 클릭에$4.35를 벌었고 오 누리는 20회 클릭에$쵸쯔쵸쯔 0을 벌었습니다. 그만큼 클릭 수보다 CPC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 수를 항상 설정하고, 클릭 수를 항상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CPC 업로드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방문자와 클릭 수에 비해 별로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


    방문자 수가 많으면 CPC가 상승하지만, 반드시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선전판을 소견해 봅시다. 특정 영토에 송 전 빵을 설치하고 송 쵸은룰할 예정이지만 하루 평균 유동 인구 6만 여명에 이르는 광화문 역과 광화문 광장에 송 전 빵을 설치할 것으로 하루 평균 유동 인구의 50여 만명에 이르는 뉴욕의 타임 스퀘어에 설치하는 것, 어디에 설치하는 것이 더 선 전비가 비싼가요. 당연히 타임스스퀘어. 그렇게 자신도 하고 유동 인구가 일 50만명에 이르는 타임 스퀘어보다 유동 인구 6만밖에 안 되는 광화문 광장에 설치한 선전 효과가 높다면, 굳이 큰 비용들여서 타임 스퀘어에 송 전 빵을 설치할까요? 오히려 유동인구는 적어도 선전효과가 큰 광화문광장에 비용을 더 내고라도 설치한다. 하루에 몇 만 또는 수십 만명의 방문자가 있는 블로그에 선전보다 하루에 수백, 수천명의 방문자밖에 없는 블로그에 선전 효과가 크면 광고주의 입장에서 돈을 더 주어도 효과가 크게 블로그에 선전을 노출시키려는 것이다.


    >


    금융가라고 하면 어떤 의견이 드시나요? 대부분 돈에 관한 의견이 많이 나올거야. 역시 어린이 도센스 광고 중 보험이 자기대출이나 투자상품 광고 등은 단가가 비싼 편이다. 그러면 신어린이용 이도센스 광고는 쓴 글과 방문자에 맞춰 노출되기 때문에 무조건 금융관련 광고만 자신에게 오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린이 도센스 캘거리 설정으로 금융 측의 광고만 자신답게 설정할 수 있지만 그러면 클릭율과 게재율 등이 줄어 수익이 줄고 금융 관련 글만 작성해 금융 관련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도 블로그 품질의 악영향이 있을 수 있어 권장할 수 없는 귀추다.


    >


    같은 머캐팅이라도 좋은 품질의 블로그나 사이트의 머캐팅 단가가 더 비쌉니다. 애드센스 머캐팅은 머캐팅 주식 입찰에서 노출되는데, 좋은 블로그일수록 높은 가격에 입찰되어 머캐팅이 노출되는 것입니다. 물론, 머캐팅주가 일일이 입찰하는 것은 아니고, 머캐팅주는 머캐팅 비용을 지출하고 머캐팅 비용을 측정하면 구글에서 각 블로그 및 사이트의 품질을 측정해 적절한 가격에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니 블로그의 품질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그 밖에도 CPC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매우 많습니다. 그것을 다 외워서 블로그를 거기에 맞게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본인 상기의 모든 사항에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석 선전주가 홍보하기 좋은 환경이 좋은 품질의 블로그이고, CPC를 높이는 것도 좋은 환경이라는 건데요. 선전주의 시각에서 제 블로그는 어떤지, 또 클릭 수, 이탈률, 노출 수 등을 파악하고 선전주 입장에서 제 블로그를 통해 효과를 얼마나 볼 것인지 생각해 주시면 CPC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