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리주운전무죄 미성년자채혈단속 인적증거능력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8:50

    소음 주운 정 무주에 미성년자 채혈 단속 물증 능력 운전 면허는 거의 만 18세 이상인 사람만 취득이 가능하지만 만 16세 이상도 도로를 운전할 수 있는 비결이 하나 있슴니다.바로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를 취득하고 125cc미만 이륜차를 몰기입니다. 그래서 '미성년자 운전은 무조건 무면허 운전입니다.'라는 내용은 잘못된 명제가 됩니다.미성년자의 소음주 운전이 존재하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술을 마시고 스쿠터를 운전하다 교통 문제를 내는 미성년자가 견해보다 많은데요.    최근 대법원이 이 미성년자 소음 음주 운전 사건에 대해 실시한 소음 음주 운전 무죄 판례를 내렸습니다.멍들고 의식을 잃은 미성년자의 혈액채취를 법정대리인인 부모의 동의를 얻은 채혈한 경우, 그 물증능력에 관한 것입니다.


    >


    미성년자 A는 오토바이를 운전해 문재 하나가 되어 응급실에 실려갑니다.경찰은 영장이 자신의 합격장을 받지 않은 채 A 양 아버지의 동의만 받고 채혈을 하고 있습니다.그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당연히 검찰은 이를 바탕으로 SUnd 음주운전 혐의를 적용해 기소했고, 대법원은 SUnd 음주운전의 무죄를 선고했습니다.경찰이 채혈한 혈액의 증거능력을 부정한 것이다.


    >


    경찰이 아무 소견 없이 영장을 신청하지 않고 채혈한 것은 아닙니다.피의자의 동의가 있으면 영장 여부와 관계없이 혈액의 증거능력은 인정됩니다.거기서 본인 문제 당시 A의 의식이 없고, 어디까지 본인 미성년자였으므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으면 A자신의 동의 미사에 가는 sound가 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실제로도 형사 소송 법 제26조에 의해서 예외적으로 법정 대리인이 소송 행위를 대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따라서 본인의 대법원은 미성년자가 의사능력이 없는 경우가 형사소송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소송행위를 대리할 수 있는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A 자신의 동의가 없기 때문에 경찰은 사후 영장이라도 청구해야 했지만 적법한 절차라고 생각해 기소한 것이다.과거에 거의 비슷한 사례가 있었지만, 이 문제와 다른 점은 당사자가 성인입니다. 라는 점 뿐이었습니다.물론 이 문제에서도 sound 음주운전의 무죄판결이 내려졌습니다.


    >


    법무 법인 고도는 30년이 넘는 교통 사고 현장의 처리 경험과 함께 교통 사고 판례를 지속적으로 수집 분석하고 의뢰인의 교통 사고의 형사 문제에 적용하고 승소를 받은 슴니다. "교통사고 변호사, 형사 전문 변호사, 경찰 출신 교통팀의 시간으로 볼 때 교통사고 변호사, 형사 전문 변호사, 경찰 출신 교통팀의 시간으로 볼 때 극적으로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는 확률을 볼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꼭 법무법인 고도를 수신자 부담으로 만져보시고 최소한의 상후만이라도 받아보시고 첫 번째 내용의 기회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