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웨이 / Midway, 20하나9 - 중간은 없는 그날의 재연만으로 중간은 간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0:57

    >


    삼국지를 읽다 보면 제갈량과 마주앉아 죽는 주유는 왜 어두운 하상은 자신을 낳고서도 제갈량을 낳았을까?라는 유언을 남기며 죽는다.마치 모차르트를 마주하면 살리에르의 심정과도 닮은 이 이야기는 오상에 소개하는 영화감독에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영화에서 '폭발'이라는 단어에 떠오르는 인물에 거의 '마이클 베이'를 떠올리느라 바쁠 거예요.하지만 롤란도 에머리히도 이에 크게 반향하지 않는 폭발력을 지닌 감독이다.마이클 베이가 <트랜스포머> 속 외계인과 이에 부족한지 '운석'까지 부르는 등 그가 그리는 지구가 수많은 위기에 빠졌듯이, '롤랜드 에머리히'의 필모 속에 그리는 지구 역시 수많은 위기에 빠졌습니다.<인디펜던스 데이>에서는 "우주인"을 데려왔으며,<투모로우>에는 한파를 부르고 하나로 쓰고 있었고, 더군다나<20하나 2>에서는 고대 마야인 달력에 지구를 뒤(뒤) 따놓았읍니다.그래서 이번 <미드웨이>의 스케하나는 정말 소박해 보인다.그렇다면 이는 기회이기도 하다.최근<6언더 그라운드>에 "넷플릭스"에 눈을 돌렸다"마이클 베이"이 없는 극장가에<미드웨이>은 그가 거실 그늘에 키위 자카리안 갈 기회 말입니다.


    결과에서 이야기이라고 영화<미드웨이>은 북미 박스 오피스 1살 많고 스타트했습니다.물론 전문의들에는 마음껏 까였으나 관객은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흥행이 기대하고 보았지만 현재(20.0하나. 0하나 기준)까지 벌어들인 총 수익은$하나하나 5,042,298에서 제작비 하나 옥 달러를 어떻게든 벌고 있슴니다.대개, 총 제작비가 공개되지 않아 대충 제작비의 2배를 손익 분기점에서 계산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미드웨이>의 흥행은 실패했음으로 귀결됩니다.여전히 답보 상태의 소음만 한 겁니다.그래도 이 영화 <미드웨이>의 관람은 관객으로부터 얻은 지지입니다.마이클 베이도 그렇지만 대체로 전문의와 평행선을 달리는 영화가 많아 그 영화들은 대체로 즐기기엔 괜찮은데요.그래서 영화 미드웨이 관람을 고민하지 않고 진행했습니다.결과적으로 스토리라고 하면, 영화<미드웨이>는, 그런 기대에 걸맞는 영화답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다만 헥소고지에서도 지적된 엔딩 설명이 좀 아쉬웠는데요.'과연 영화는 어땠을까?' - 영화 <미드웨이>에 대한 감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영화는 제2차 세계 대전이 얼마 안 이다니다.그 중"아메 리카"은 양극에서 "중립"를 지켰지만 하나 94나이"진주만"에는 때아닌 "1일본"공격이 시작합니다.이에 적잖은 피해를 본"아메 리카"은 득달같이 반격할 준비를 서두르고"1일본"의 무전을 도청한 결과 그들이 "미드웨이"을 일으킨다는 정보를 입수하는데 성공한다.그러나"1일본"과 달리"아메 리카"의 그이츄이웅 되잖아 슴니다.진주만의 습격 이후 모든 것이 열세적이니 결국 아말리카는 이 귀취를 과부로 한 일의 작전을 실행하는데...


    영화<미드웨이>의 분량은 136분에서 주로 120분에 모든 구성이 끝마치는 영화를 소견하면 데당이 긴 영화 이프니다니다.특히 이 영화를 보려는 관객들은 대부분 이 영화를 가볍게 즐기는 팬들이 대다수 1 합니다.그래서 136분이라는 분량은 다소 부담이지만.하지만 앞에서도 이야기한 대로 영화 미드웨이를 보면서 느낀 것은 무게보다는 가벼움이었어요. 그렇다는 것은, 이 영화가 이 단점을 어떻게 대처했는가? 흥미에 저절로 눈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그런 점에서 영화 <미드웨이>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출연시키는데, 이것이 이 영화가 가벼워지는 방법입니다.대개 영화에서 다양한 캐릭터가 자신 오는 것은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1이프니다니다.그만큼 캐릭터들을 살려서 이 이야기의 진행이 둔화되고 이 말을 살려서 캐릭터의 매력이 멀어지다'양인 테크 1'이 불가능한 비결 이프니다니다.이런 점에서 <미드웨이>는 후자에 속하는 '이 이야기'를 살려 캐릭터를 희생시키는 비결을 꼽습니다. 고로, 자연과 영화에 자신과 캐릭터들의 매력은 평면화 혹은화 1화로 되어 매력도가 떨어졌어요.그랬더니 영화 미드웨이호는 오히려 이게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군대를 다녀온 분들은 모르지만, 같은 육군으로 또한 주어진 주특기에 있어야 한다 1이 달라집니다.그래서 영화 미드웨이호는 이런 분업화가 오히려 군대라는 조직을 보여주는데 효과적인 소견이 들었습니다.전투기를 조종하는 전투 인원부터 정보를 찾는 인원, 그리고 안을 짜면서 실행하는 지휘관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니 걱정했던 매력 또한 대단합니다.


    >


    이처럼 캐릭터들을 희생시켜 스토리를 살리는 선택을 한 <미드웨이> 캐릭터는 예상보다 좋은 결과를 낳습니다.그렇다면 스토리는 이에 대한 반대 급부로 나쁜 것이 아닐까 걱정하게 만들 것입니다.그러니까 이 걱정이 그대로 현실이 됩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캐릭터를 희생한 것 치고는 얇은 두께가 자랑인데요.그도 그럴 것이 영화는 자유롭게 캐릭터들의 시각을 넘나들며 이야기를 진행하는 가운데 주인공인 딕 베스트의 시점에서 전개됩니다.그가 미드웨이 해전에 참전하는 이유는 군인이라는 직업상의 이유도 있지만, 영화는 그의 친구가 저펜의 공습으로 죽어서 시커。게 타버린 시체를 보여주며 그의 전의를 불태웁니다.단순하지만, 확실한 장면에서 그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응하는 "재팬"의 동기는 상세하게 그려지지 않습니다.물론 이에 대해 때리는데 다른 이유가 있어?라는 생각도 있지만, 이렇게 받아들이기에는 영화의 마지막 그들의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결스토리, 지지 않으려는 함선의 지휘관들은 배와 함께 바닷속으로 들어갑니다.이는 '핵소고지'에서의 마지막 할복장면과도 겹쳐 보인다.영화에서는 "할복"과 "도스 상병"의 전우들을 구하는 장면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동 1시 장면과 봐주고 관객들에 의문을 사게 만듭니다. 앞에서는 설명 없이 단순히 악으로 포현한 자펜 군이 갑자기 거룩하게 변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거든요.다시 미드웨이로 돌아와 이 영화의 마지막 자펜 군의 수몰 장면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역사적으로 보면 재펜의 경우 메이지 유신을 하면서 서양인을 모방하려는 대목이 있다.육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도 육식을 허락하고 복장도 유럽식으로 바꾸는 등 머리 모양까지 다 따라 했으니 이에 따른 열등감으로 공격했다는 동기를 부여했다면 마지막 수몰 장면은 한계에 부닥친 것처럼 보였을 테고 설명도 했을 겁니다. 하지만 분명치 않은 추론만으로 진행했다면 말다툼이 컸을 것입니다.


    >


    여기에 하나 더 나쁘지 않다는 아쉬움은 캐릭터들의 귀결입니다.영화는 다양한 캐릭터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역할 분배도 중요하지만 그들의 등장과 마무리도 중요하다.등장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나쁘지 않고 퇴장하려면 그만한 이유를 들어야 관객도 납득하잖아요.그런 점에서 영화 <미드웨이>는 '딕 베스트'에 마소음의 변이를 심어줍니다.극에서 실력은 최고지만 빡빡머리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고, 다음 지휘관이 되면서 나쁘지는 않은 다소 음을 쫓는 부대원들의 안위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뚜렷한 동기도 있고, 관심 있는 과정으로 그려질지 모르지만, 앞에서도 스토리처럼 영화는 다양한 캐릭터의 시점으로 변환되는 영화입니다.그래서 이에 대한 과정은 자연스레 얇아질 수밖에 없고, 매력도를 증가시키기보다 극의 분위기를 나쁘게 하는 아쉬운 시도로 끝납니다.그 밖에도 "둘리틀"의 마지막도 영화 엔딩 크레딧에 자막으로 소개되어 있어요.이런 점으로 보아 영화는 한 36분이라도, 그 많은 캐릭터들을 다소움 아내기가 힘들었다는 고백하게 보입니다.그래도 브루노의 퇴장은 영화가 보여준 설명과 유연히 하나 두고 있다.게다가 나쁘지 않고 매력적인 캐릭터성을 지닌 그이기 때문에 그의 퇴장은 관객 입장이지만 지휘관의 감정이 절로 느껴질 정도로 안타까워요.그래서 이 캐릭터들의 마지막이 아쉽습니다.차라리 초반부터 밀고 나쁘지 않았던 대로 나쁘지 않았다면 모든 캐릭터에 브루노 같은 감정이 있었을 텐데 스토리입니다.


    >


    이처럼 억울함이 감돌영화<미드웨이>이지만 그래도 극장에서 1어 쟈싱지 않고 끝까지 지켜본 영화인만큼 재밌게 본 영화이기도 합니다.이는 앞서 말했듯이 영화가 관객의 기대에 크게 어긋날 자신이 없다는 겁니다."롤랜드 에머리히"라는 이름이 어색하면 그가 연출한<인디펜던스 데이>,<투모로우>, 그리고<2012>까지 화려한 스케 1과 볼거리를 보이고 준 그의 실력은 기이 알고 있슴니다. 그러니까<미드웨이>에도 이런 볼거리를 기대했지만, 그 기대에 맞는 장면이 많았지만, 자기 자신을 말하자면 급강하의 장면입니다.영화는 1의 전함에 어뢰를 발사했지만, 발생하기는커녕 아무런 효과도 주지 않는다"1개 전함"의 위력을 이 장면에서 나타냅니다.그래서 영화는 관객들에게 '이 전함을 어떻게 파괴할까?'라는 느낌을 던지며 '급강하'라는 답을 서둘러 대답합니다.물론 이것이 미드웨이에서만 볼 수 있는 장면은 아닙니다.빠른 속도로 땅으로 향하는 비행기와 점점 가까워지는 수치를 그 다소 소리로 얘기하며 조심하라는 게 장면의 첫머리인데, 이 뻔한 장면이 관객을 긴장감 있게 몰아붙였어요.그 후 이 필살기 같은 장면은 조금만 더 뻗어서 자신있습니다.바로 1개 전함에 갑판에 있는 1개 국기를 조 준 빵 하고 명중시키면 왠지 모를 쾌감을 선물하니 볼거리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서 줍니다.영화 <미드웨이>는 관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 수 있는 영화입니다. 그만큼 관객도 이 영화의 장단점을 알고 있지만 그 익숙한 맛을 끊기가 힘드네요.왜 새벽 2시가 되면 그렇게 라면이 소교은쟌 것처럼 말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